NORUNJA
환영합니다
로그인 / 등록

이변 없는 결과에 민주당 환호…"평화, 민생과 직결돼"

감사합니다! 친구들과 공유해주세요!

URL

이 영상을 비추천하셨습니다. 피드백주셔서 감사합니다!

Sorry, only registred users can create playlists.
URL


추가됨

상세정보

이변 없는 결과에 민주당 환호…"평화, 민생과 직결돼"
【 앵커멘트 】
남북에 이어 미북 정상회담까지 성과를 내면서 예상대로 이번 지방선거에서 압승을 한 더불어민주당은 축제의 분위기입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저희 국회 출입기자 연결하겠습니다. 김문영 기자!

【 기자 】
네, 더불어민주당 개표상황실에 나와있습니다.

【 질문 1 】
민주당의 분위기가 상당히 좋을 것 같은데요. 소식 전해주시죠.

【 기자 】
네, 출구조사 결과를 확인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환한 미소를 지으며 박수를 쳤습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오후 6시부터 이곳 상황실에서 텔레비전을 보며 출구조사 결과와 개표 방송을 지켜봤습니다.

특히 '보수텃밭'으로 불린 부산과 경남·울산에서 민주당 오거돈·김경수·송철호 후보의 '예측 1위' 결과가 나왔을 때는 놀라움을 나타내는 환호성이 크게 터져 나왔습니다.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서도 서울 송파을 최재성 후보의 '우세' 결과가 나오자, 추 대표가 옆자리에 앉은 최 후보와 악수를 나누며 큰 기쁨을 나타냈습니다.

추 대표는 "평화가 경제·민생과 직결된다는 호소에 국민이 힘을 실어줬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선거일에 앞서 실시한 자체 여론조사에서 17군데 중 14곳 이상의 광역단체장을 노릴 수 있을 것이란 결과를 받았는데요.

예측이 정확히 맞아떨어졌지만, 기대 이상의 결과란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 질문 2 】
앞으로 공식 일정은 어떻게 됩니까?

【 기자 】
지도부는 마지막까지 개표 결과를 지켜볼 예정입니다.

20.14%에 이르렀던 사전투표 결과가 남았기 때문에 속단하기는 이르다는 판단입니다.

2시간쯤 뒤인 밤 9시에 추미애 대표는 이곳 상황실을 다시 방문합니다.

지금 제 뒤로는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각 후보들의 이름을 표시한 개표종합상황판이 설치돼 있습니다.

여기에 당선이 확실시되는 후보 이름 옆에 '더불어민주당'이란 당명을 적은 스티커를 붙일 예정입니다.

추 대표가 스티커를 붙이고 축하 덕담을 나누면서 축제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더불어민주당 개표상황실에서 MBN 뉴스 김문영입니다. [[email protected]]

영상편집 : 김경준

댓글작성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