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UNJA
환영합니다
로그인 / 등록

대입개편 토론 마무리…이번 주 발표

감사합니다! 친구들과 공유해주세요!

URL

이 영상을 비추천하셨습니다. 피드백주셔서 감사합니다!

Sorry, only registred users can create playlists.
URL


추가됨

상세정보

【 앵커멘트 】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치를 2022학년도 대입 제도 개편을 위한 토론회가 마무리됐습니다.
4가지 안 가운데 한 가지 안이 이번 주 금요일에 발표됩니다.
전남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시민 490명이 참여한 대입제도 개편 토론회가 2박 3일간의 일정을 끝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성별과 나이, 지역이 다른 시민들은 공론화위원회가 설정한 대입개편 4가지 시나리오를 두고 치열한 논쟁을 벌였습니다.

▶ 인터뷰 : 박윤근 / 양정고 교사
- "저는 현직에 있으니까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정시) 45%를 지지해 주시면 대학에서 50%를 넘지 않도록…."

▶ 인터뷰 : 이태경 / 혁신학교 졸업생연대
- "저희는 수능에 대해 불신하거나 수능을 없애야 한다고 주장하는 게 아닙니다. 수능이 수능답게 조금 더 나은 시험으로 발전하길 바랍니다."

시민참여단은 1안부터 4안까지 수시와 정시의 비율, 상대평가나 절대평가 등 서로 다른 정책을 조합한 선택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려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습니다.

1안과 2안이 우세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시민참여단은 의제별로 1점부터 5점까지 점수를 매겨 제출했습니다.

한편, 토론회에서는 학생부 종합전형의 부작용을 줄일 방안을 둘러싼 질문도 쏟아졌습니다.

대입제도 개편 공론화위는 이번 시민참여단의 설문조사를 내용을 국가교육회의에 전달하고 결과는 다음 달 3일 발표됩니다.

MBN뉴스 전남주입니다.

영상취재 : 전범수 기자
영상편집 : 이소영

댓글작성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