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UNJA
환영합니다
로그인 / 등록

물류센터 화재 최초 신고자에 '양치기 소년' 취급…엇갈리는 말말말 / JTBC 뉴스룸

감사합니다! 친구들과 공유해주세요!

URL

이 영상을 비추천하셨습니다. 피드백주셔서 감사합니다!

Sorry, only registred users can create playlists.
URL


추가됨

상세정보

■ 00:00 "화재 제보하자 양치기 소년 된다며 묵살" 쿠팡 내부 폭로 (21.06.22)

경기도 이천에 있는 쿠팡 물류센터에서 불이 난 지, 오늘(22일)로 엿새째입니다. 지난주 목요일, 새벽 5시 36분에 119 신고가 들어왔고 몇 시간 만에 불이 잡히는가 싶더니, 다시 불길이 거세지면서 고 김동식 구조대장이 현장에서 순직했지요. 그리고 오늘 오후, 소방당국은 불이 완전히 꺼졌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불이 났던 그 날, 쿠팡 측이 안일하게 대응해서 신고가 늦어졌고 그래서 불이 커졌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경찰은 합동 정밀감식이 시작되는 대로 이런 의혹들도 들여다보기로 했습니다.

■ 02:29 강제 근거 없는데…노동자 휴대전화 반입 막는 쿠팡 (21.06.23)

혁신 기업을 자처하는 쿠팡이 경영 방식은, 폐쇄적이고 권위적이란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물류센터 직원들이 휴대전화를 가지고 들어가지 못하게 한 점은 인권 침해 논란으로도 번지고 있고, 저희가 확인해본 계약서에도, 이런 걸 강제할 근거가 어디에도 없습니다.

■ 04:27 "노동자, 괴물도 양치기소년도 아냐"…목소리 낸 쿠팡 노조 (21.06.24)

쿠팡 물류센터 노조가 이번 화재에 대해서 목소리를 냈습니다. 회사에, 책임있는 사과와 재발을 막기 위한 대책을 요구했습니다. 화재를 보고했지만 묵살당했다고 주장한 노동자는 '쿠팡이 거짓으로 반박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jtbc.joins.com)

댓글작성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