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UNJA
환영합니다
로그인 / 등록

2020년 1월 1일 (수) 아침& 다시보기 - 새해 밝았다 '제야의 종' 행사

감사합니다! 친구들과 공유해주세요!

URL

이 영상을 비추천하셨습니다. 피드백주셔서 감사합니다!

Sorry, only registred users can create playlists.
URL


추가됨

상세정보

1. 새해 밝았다 '제야의 종' 행사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서울 보신각에서는 EBS 인기 캐릭터 펭수와 류현진 선수 등 시민 대표 12명이 '제야의 종'을 울렸습니다. 영하 10도의 추운 날씨 속에도 보신각 주변을 가득 메운 5만여 명의 시민은 환호성을 지르며 새해를 맞았습니다. 북한 평양에서도 불꽃 놀이와 함께 새해 맞이 축하 무대가 펼쳐졌고 호주 시드니를 비롯한 세계 곳곳에서도 화려한 행사들이 잇따랐습니다. 잠시 후 정동진과 서울 하늘공원을 차례로 연결해 첫날 첫 태양이 떠오르는 모습을 전해드립니다.

2. 이라크 주재 미 대사관 피습

이란 대리군으로 불리는 이라크 민병대 군사시설을 미국이 처음으로 공격한 것에 항의하는 현지 시위대가 바그다드 주재 미 대사관을 이번에는 공격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란이 공격을 조직한 것이라며 책임을 물었고 미국과 이란간의 긴장감이 다시 한번 높아지고 있습니다.

3. '선거 개입 의혹' 송병기 영장 기각

청와대 하명 수사와 선거 개입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송병기 울산시 경제 부시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어젯밤 기각됐습니다. 법원은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상당성이 충분히 소명됐다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납득할 수 없다며 즉각 반발했습니다.

4. '전주 천사' 성금 30초 만에 '슬쩍'

전주 얼굴없는 천사의 성금을 훔친 절도범 2명에게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한 가운데 이들은 범행을 미리 모의한 뒤 근처에서 8시간 잠복하다 불과 30초 만에 성금을 훔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5. "미, 시간 끌수록 속수무책 당할 것"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미국을 향해 "시간을 끌면 끌수록 북한의 위력에 속수 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오늘 새벽 북한의 조선 중앙방송은 김 위원장이 "국가 안전과 존엄 그리고 미래 안전을 그 무엇과도 바꾸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이 오늘 발표할 신년사에 전 세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6. "15일 중국과 1단계 무역합의 서명"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의 1단계 무역합의에 오는 15일 서명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백악관에서 중국 고위급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거라고 했는데 나중에 2단계 회담이 시작되는 중국 베이징에 자신이 직접 갈 것이라고도 덧붙였습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댓글작성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