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UNJA
환영합니다
로그인 / 등록

[2016 월간 윤종신 7월호] 윤종신 (Jong Shin Yoon) - Empty City (With 개코) MV

감사합니다! 친구들과 공유해주세요!

URL

이 영상을 비추천하셨습니다. 피드백주셔서 감사합니다!

Sorry, only registred users can create playlists.
URL


추가됨

상세정보

2016 월간 윤종신 7월호 ‘Empty City’

2016 월간 윤종신 7월호 'Empty City'는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 함께 했다. 지난 6월호 ‘의미없다’에 이어 여름에 어울리는 신나는 노래를 만들고자 했던 윤종신은 이번 7월호에서도 힙합과 펑크 장르가 결합된 빠른 템포의 곡을 시도했다. 랩 피처링은 개코에게 부탁했다. "개코랑은 예전부터 함께 곡 작업을 하고 싶어서 몇 번 제안했었어요. 하지만 워낙 바쁜 친구라서 계속 미뤄지고 있는 상황이었죠. 마침 이번에는 시간이 맞아서 같이 할 수 있었어요. 당연히 제가 따로 디렉을 할 필요는 없었고, 개코가 알아서 잘 해주리라는 생각으로 믿고 맡겼어요. 랩을 듣자마자 ‘역시 개코'라고 생각했습니다.(웃음)"
윤종신은 아직 휴가를 떠나지 못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이 노래를 만들었다. 다들 떠나버린 ‘텅 빈 도시(Empty City)’에 쓸쓸히 홀로 남겨지는 상황에 버림받은 남자의 찌질한 감성을 더했다. “작년 여름에는 함께 휴가를 즐겼던 여자친구가 있었는데, 지금은 헤어지고 혼자가 된 남자가 주인공이에요. 이 남자는 아직 휴가도 못 가고 홀로 텅 빈 도시에 남았죠. 휴가를 가는 사람들을 보니까 작년과 달리 올해는 혼자라는 사실이 더 생생하게 느껴지는 거예요. 그래도 기죽지는 않아요. 너 하나 떠나간 게 뭐라고, 나도 곧 새로운 사람이랑 휴가 갈 수 있을 거라고, 큰소리 뻥뻥 치는 거죠. 쿨하지 못하고 찌질한 남자예요.(웃음)"
올해 월간 윤종신 은 그동안 윤종신과는 선뜻 연결 지을 수 없었던, 의외의 뮤지션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채워지고 있다. 타블로, 한해, 키디비, 그리고 개코 등의 래퍼는 물론이고, 세븐틴 보컬 유닛과 빅스 켄 등의 아이돌까지 가세해 그동안 윤종신의 음악 세계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색깔을 완성하고 있다. 윤종신은 이 모든 게 월간 윤종신 이기에 가능한 조합이라고 말한다. "발라드는 이미 많이 보여드렸고, 또 언제든 보여드릴 수 있잖아요.(웃음) 월간 윤종신 에서는 제가 그동안 많이 시도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해보고 싶어요. 앞으로도 예상치 못한 뮤지션과의 협업 기대해주세요."





CJ E&M Music은 아시아 No.1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CJ E&M의 음악사업 브랜드로 음원/음반의 투자/제작/유통부터 콘서트/페스티벌 개최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CJ E&M MUSIC과 함께 하는 K-POP 아티스트들의 신곡과 뮤직비디오, 미공개 독점 영상 등을 이곳 YOUTUBE 채널에서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CJ E&M Music is a music business brand of CJ E&M, Asia's No.1 entertainment company. CJ E&M Music covers investment, production and distribution of album and also provides the best music festival and concerts. Meet the K-POP artists' brand new music videos and exclusive video clips on the official YouTube of CJ E&M Music.

댓글작성

RSS